건강 정보

하루 커피 권장량에 대해 알아보자!! (feat 커피부작용)

enrong912 2021. 8. 16. 15: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하루 커피 권장량 1일 최대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제가 두달 전? 까지만해도 커피를 하루에 2잔 이상 마셨는데, 요즘 카페인을 줄여보자는 생각에 하루 1잔 혹은 안마시고 있거든요! 근데 확실히 커피를 안마시면 너무 피곤하고 잠이 쏟아지면서 일할때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하루 커피 권장량에 관련된 포스팅을 가지고 와봤어요! 자 그럼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이번 여름이 정말 많이 더웠잖아요~ 그래서 더 아이스커피를 찾았던거 같아요! 우선 커피는 하루 3잔 이상 마시면 카페인에 중독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1일 카페인 최대 섭취량은 성인 400mg, 임산부 300mg, 청소년은 체중 1kg당 2.5mg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믹스 커피 기준으로 3잔정도를 넘기지 않는게 좋습니다. 

 



카페인 과다 섭취시 안좋은 점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봐요!

1.이뇨작용으로 인한 탈수증상 유발 
카페인은 이뇨 작용을 촉진합니다. 커피를 마시면 음료의 2배 정도의 수분을 배출하게 되기때문에 체내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자주 마셔줘야 합니다. 

 



2.칼슘 배출로 인한 골다공증 유발
커피는 소변으로 칼슘을 더 많이 배출시켜 골다공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다한 커피 섭취는 삼가해야 합니다. 

3.임산부 하루2잔 이상 섭취시 태아의 영향
임신을 했을때 제일 걱정 되는게 태아의 건강일텐데요! 임산부는 태아의 건강을 위해 뭐든 조심하고 또 조심하죠 임신을 했을때 커피 복용관련 궁금증이 많으실텐데요. 임산부는 하루 2잔정도의 커피 섭취는 괜찮다고 합니다. 
만약 그 이상 섭취했을 경우 조산이나 저체중아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오늘은 커피의 이점보다는 과다 섭취시 부작용이나 해로운 점에 대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