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enrong912 2021. 8. 16. 18: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들고왔어요~! 제가 자취한지 1년이 조금 지났는데 처음에는 맨날 배달 음식만 시켜 먹다가 배달음식도 질리더라고요~ 그래서 요즘들어서는 반찬집에서 반찬을 사다가 집에서는 집밥을 먹자 결심하고 최근들어 장을 보러 마트에 자주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마트에 갈때마다 바나나 가격이 너무 저렴한거에요~ 그래서 최근 바나나를 많이 사먹었던거 같아요! 그래서 이렇게 바나나의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들고 왔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1.변비 예방
바나나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펙틴은 섭취하게 되면 장 움직임을자연스럽게 안정시켜주어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독소 배출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수용성 섬유소와 펙틴 성분이 체내의 독소와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3.스트레스 해소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심장 박동을 정상화 시켜주고 뇌에 산소를 공급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미네랄 성분이 신체의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데, 이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무너지기 쉬운 대사 밸런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우울증 완화
바나나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 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돕는 작용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5.혈압에 좋다
바나나에는 많은 양의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지나친 염분 섭취나 칼륨의 부족은 혈압을 관리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인데, 바나나에는 풍부한 칼륨이 함유 되어 있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건강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