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생리통 완화의 도움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enrong912 2021. 8. 16. 18:4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생리통 완화의 도움 이 되는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가지고 왔어요~ 저는 평소에 생리통이 없었는데 1~2년 전부터 갑자기 생리통이 생겼거든요~ 그래서 진통제 없이는 조금 불편한 정도라 항상 진통제를 복용하곤 하는데, 진통제도 너무 자주 복용하게 되면 내성이 생겨 나중에는 진통 효과를 못보는거 같아서 생리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해서 오늘 이렇게 포스팅으로 가져왔어요~

자 그럼 생리통 완화의 도움이 되는 음식이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1.철분 함유량이 많은 채소(시금치, 근대, 케일등)
생리중에는 출혈로 인한 철 결핍을 앓기 쉽습니다. 철분은 적혈구가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하는데 철결핍으로 인해 철분 수치가 낮아지게 되면 생리 중에 심한 통증 이나 경련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분 함유량이 많은 채소를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2.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 생선
(연어,정어리등)
오메가3 지방산은  과다 섭취 시 염증 및 통증을 유발하는 오메가-6 지방산을 줄여주고, 신체에도 전반적으로 좋은 영향을 줍니다. 


3.강황
강황은 항암작용이 뛰어납니다. 그외에 생리통 시 경련 완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자궁 근육을 이완 수축되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생리통을 예방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미역
미역은 혈액을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궁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며 자궁 수축과 지혈에 도움을 줍니다.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하기 때문에 생리통 완화의 도움이 됩니다. 


5.바나나
바나나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바나나의 비타민B6 성분은 생리 전에 먹으면 생리 전 증후군 현상을 예방 할 수 있고, 생리 기간 동안 호르몬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 우울감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음식이 생리통 완화의 도움을 줄 수 있다니 오늘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저도 생리기간중 약보다는 생리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