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enrong912 2021. 8. 13. 17: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근무를 하고 있는데 동료가 아로니아 효소를 가져왔더라고요! 그래서 물에 타서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그냥 먹기보단 아로니아가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거 같아서 포스팅 가져와봤어요~ 

 



아로니아는 장미과 아로니아속 관목입니다. 
북아메리카 습지대에 주로 분포한다고 하네요. 주로 관상용이나 열매를 얻기 위한 식용으로 재배합니다. 열매는 신맛이 나고 잼이나 시럽, 주스 와인 등 다양한 식품에 활용이 됩니다.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한 아로니아는 슈퍼푸드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아로니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아로니아의 효능 
1.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로니아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2.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아로니아에는 케르세틴,에피카테친,카페인산,말비딘에서 루테인, 제아크산틴, 카로틴등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이 우리몸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3.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됩니다. 
아로니아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백혈구의 활동을 높여주고, 세포의 성장과 유지보수에 꼭 필요한 콜라겐을 생산하는 아주 중요한 성분입니다. 면역력은 우리 몸이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4.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로니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는 인슐린 조절 기능을 높여주는데, 혈당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고 , 당뇨 환자에게 매우 위험한 갑작스러운 증가와 감소를 막아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5.소화가 잘됩니다. 
아로니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비, 설사, 복부팽만감, 복부 풀편감을 제거해주고 풍부한 유기화합물은 강한 천연 면역 향상제와 항산화제 작용으로 장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