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방울 토마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enrong912 2021. 8. 14. 12: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저는 요즘 건강에 좋은 음식을 좀 잘 챙겨 먹자는 의미에서 채소류를 많이 먹는 중인데요!
채소류를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손이 가고 안가고 나뉘잖아요 ! 저는 혼자 자취를 하고 있는데 요리하는걸 그렇게 즐겨 하지 않아서 맛있게 채소를 섭취하게 되진 않더라고요~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채소류부터 먹어보자 하는 생각에 요즘에는 제가 좋아하는 방울토마토를 열심히 먹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방울토마토의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가져왔습니다. 자 그럼 효는에 대해 알아볼까요??

 

 


방울토마토의 효능
1.다이어트
방울토마토는 열량이 매우 낮은 채소로 100g당 16칼로리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변비예방
방울토마토에는 많은 양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내 독소와 유해물질 배출에 도움이됩니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되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뼈건강
방울토마토에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4.빈혈 예방
방울토마토의 철분은 양질의 혈액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빈혈에 도움이됩니다. 

 



5.눈건강
방울토마토에는 루테인, 제아잔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시력 회복 ,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6.고혈압 예방
방울토마토에는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제거하는데 도움이되며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피부 미용
방울토마토에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방울토마토에는 라이코펜, 비타민A, 비타민B ,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