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유방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enrong912 2021. 8. 3. 07: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최근에 오른쪽 유방통이 있어 조직검사를 하고 맘모톰 시술까지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난뒤로 건강을 조금씩 챙기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유방암의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여성암 중에서 발병률 1위가 바로 유방암이라고 합니다. 유방암 진단을 받게 되면 치료 전후로 암환자가 좋은 영양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유방암 뿐만 아니라 모든 암환자들은 좋은 영양 상태를 유지하는게 당연히 제일 중요하겠죠. 

자 그럼 유방암에는 어떤 음식이 도움이 되는지 알아볼까요? 

 

 

1.콩
콩은 에스트로겐을 조절하고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콩에 들어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내의에스트로겐 수용체에 작용해 폐경기의 불편 증상도 감소시켜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호박
호박에는 루테인과 셀레늄의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카로틴과 이사폴리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함암효과와 노화를 지연시켜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당근
당근은 흔히 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고계시죠? 눈건강 뿐 아니라 유방암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당근에도 바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암 유발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4.마늘
마늘은 항암효과가 뛰어난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에는 알리신과 셀레늄 유황화합물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유방암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체내 유해 성분을 체외로 배출 시켜주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5.녹차에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는데, 중국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하루 녹차 3잔이 유방암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를 마시는 여성이 녹차를 마시지 않는 여성보다 유방암예방효과가 12%나 높았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