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두통에 도움 되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

enrong912 2021. 8. 2. 20: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월요일부터 업무도 많았고, 신경쓸 일이 하나 둘씩 생기고 건강도 조금 안좋아지는거 같아서 최근들어 컨디션이 너무 안좋았어요~
근데 오늘 근무하면서 스트레스 받는일이 살짝 있었다고 바로 편두통이 오더라고요~
저는 두통이 그렇게 자주 오진 않지만 스트레스를 받거나 진한 향수 향을 맡거나 하면 편두통이 오는 편이거든요~
오늘은 조금 스트레스 받는일이 있었어서 자꾸 눈뒤쪽부터 해서 머리 전체가 아팠어요. 
약을 먹는걸 싫어해서 따로 진통제를 복용하진 않았지만 조금 지켜보다가 심해지면 한알정도 먹을 생각입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죠?? 오늘 갑자기 편두통이 생겨서 분명 두통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을거 같아서 찾아보고 포스팅으로 들고왔어요~
자! 그럼 두통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두통에 좋은 음식
1.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해요. 오메가3는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면서 축척되는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두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2.아몬드
아몬드에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트리토판은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주는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세로토닌은 기분을 좋게 해주는 뇌 화학 물질이라서 두통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아몬드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근육과 혈관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체 통증과 스트레스는 긴장성 두통을 야기하기 때문에 이럴떄 마그네슘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3.박하
박하는 두통과 신경통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입니다. 몸에 열이 오르면서 두통을 느낄 때 박하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박하는 맥박을 안정화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줍니다. 

 


4.버섯
버섯에는 리보플라빈으로 불리는 비타민B2가 풍부합니다. 비타민B2가 많이 포함된 식품을 먹으면 두통을 완화하거나 예방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6.계피
계피를 차로 마시면 중추신경을 자극하여 뇌를 각성시키고 머리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신경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스트레스로 인해 오는 두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