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상추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enrong912 2022. 6. 10. 18: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상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저희 아버지께서 주말농장으로 쌈채소를 키우는데 , 그래서 제가 요즘 상추를 많이 먹고 있거든요! 지금 상추를 꾸준히 먹게 된지 일주일 정도 된거 같은데 몸에 변화가 생겨 이렇게 포스팅으로 들고와봤어요! 

자! 그럼 상추에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1.빈혈 예방에 좋다.
상추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고, 칼슘과 철분, 엽산 함량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임산부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채소이며 , 출산후 모유의 양을 늘리는데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2.불면증에 도움이 된다. 
상추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상추 줄기 속 투명한 흰색의 액에는 '락투카리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진정 효과와 최면, 진해 효과가 있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신경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3.변비개선
상추에는 수분과 섬유질이 다량으로 들어 있기 때문에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특히 대변이 딱딱하게 굳는 것을 방지하고 상추에 있는 수분은 변을 부드럽게 만들여 대변의 양을 증가시켜 준다. 

4.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 
상추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들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 하는데 도움이 된다. 

 



5.다이어트에 도움이된다. 
상추는 칼로리가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높여주고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이 다량 포함하고 있어 체중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 

6.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상추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어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를 해소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 

 


7.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상추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내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