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비타민B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feat 근육통완화)

enrong912 2021. 9. 14. 20: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비타민B와 관련된 포스팅을 가지고 왔어요~ 최근들어 일이 너무 많고 잠을 충분히 자도 개운하지 않은 느낌과 함께 어깨에 근육통이 너무 심하더라고요~ 그러던중 지인이 비타민B를 좀 먹어 보라고 권유 해서 현재 비타민B 영양제를 구매해서 먹고 있는데 확실히 먹는거랑 안먹는거랑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비타민 B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자 그럼 비타민B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비타민B가 부족하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날까요?

비타민B가 부족하면 무기력, 피로감, 근육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는 종류가 엄청 다양한데 종류별로 부족시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B1 부족시 
비타민B군 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B1!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에너지 전환을 돕습니다. 신경전달물질을 활성화 시키기 때문에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에너지원이 부족해지는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면되고, 쉽게 피로해지고 근육통 등이 나타납니다. 

->비타민 B2 부족시 
비타민B2는 세포의 성장과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몸속의 활성산소를 없애는 데 관여합니다.  세포 성장과 재생에 필요하다 보니 비타민 B2가 부족하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구내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비타민B3 부족시 
비타민B3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대사 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몸속으로 들어온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도 필요합니다. 또 말초 혈관 확장을 통해 혈액 순환을 촉진시킵니니다. 
또한 중성지방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B3가 결핍이 되면 심한 숙취가 생기고 집중력 저하와 근육통증, 소화 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타민B5 부족시 
비타민 지방과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 시키는 보조 효소로 작용한다. 그리고 혈액 세포와 적혈구를 만든다. 호르몬 정상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B5는 항스트레스 역할을 하는 부신 호르몬 합성과 여성 호르몬 생성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B5 부족시 만성피로와 스트레스를 느끼게 되고 불면증과 우울증이 생기기 쉽다.


비타민B 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이 이렇게나 많을 줄은 꿈에도 생각을 못했는데요 정말 잘 챙겨 먹어야 하는 정말 잘 보충 해야 하는 비타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 비타민B 챙겨 드시면서 건강 챙겼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건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