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감식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enrong912 2021. 9. 22. 17:4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감식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추석 연휴때 본가에 왔더니 엄마가 직접 담그신 감식초 라며 한통을 챙겨주시더라고요 그래서 감식초의 효능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봤어요!


자 그럼 감식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암예방 효과
식초는 과일이나 곡류의 발효를 거치게 되면 유기산이 풍부하게 만들어집니다. 유기산이 장내에 들어가게 되면 장속에 사는 유익균들을 살기 좋게 만들어 주는데 이 때문에 소화기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피부미용 효과
감식초에는 아스코르브산 성분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이는 비타민C 성분의 일종입니다. 이는 피부의 잡티, 기미, 여드름을 제거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3.체내 살균 효과
여름철에는 식중독이 발생하기 쉬운데 감식초네는 대장균과 포도상구균등의 식중독을 유방시킬 수 있는 균은 물론 장속 유해 박테리아 및 세균들을 살균하는 효과가 있어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4.혈관건강
감식초에는 탄닌 성분과 아스코르브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우리 몸속 혈액을 맑게 하고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식초는 지방화합물의 합성을 방해합니다. 때문에 혈관속에 이물질이 쌓여 좁아져서 생기는 동맥경화증이나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5.면역강화 효능
감식초에는 아주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일으키게 되어 체내 면역을 강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으로 부터 방어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감식초의 이런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니 정말 놀랍네요. 엄마가 정성스럽게 담궈주신 간식초 꼭 잘 챙겨먹어야 겠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