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enrong912 2021. 9. 6. 16:4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들고 왔어요!

오늘 쉬는날이라 언니네 놀러갔는데 집에 아보카도가 있다면서 모닝빵 샌드위치를 해먹자고 해서 오늘 아침을 모닝빵 샌드위치를 먹었거든요!
아보카도를 좋아하는편이 아니라 즐겨 먹지 않는데 샌드위치에 넣어 먹으니깐 먹을만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보카도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숲속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는 버터처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는게 특징이죠!!

그리고 기네스북에 등재된 식품 중 하나라네요 !!
기네스북에는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등재 되었다고 합니다.

자 그럼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아보카도의 효능 5가지


1. 혈관건강에 좋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로인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칼륨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기 때문에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항암효과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와 토코페롤 성분은 염증을 예방하고, 암 발생 위험울 감소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안에 함유된 '아보카틴B' 라는 지방산은 백혈병 환자의 암세포 증식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3.두뇌 건강에 좋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인 리놀산은 스트레스에 지친 뇌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의 산화와 분해를 막아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피로회복에 좋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C는 피로의 원인 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5.피부건강에 좋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C ,E, B2 ,B6 , 필수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 좋고 항산화 성분들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애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 및 탄력 있눈 피부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정말 열심히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효능이 많네요~
요즘들어 피로감이 더 쌓이고 한 살씩 나이가 들어가고 한해가 지나갈 수록 몸이 예전 같지 않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코로나가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요 모두 몸 조심하시고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