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기침 가래에 도움되는 생강차 효능

enrong912 2022. 6. 30.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장마철이 시작 되었네요~ 날씨가 오락가락 하네요~ 날씨가 너무 습해서 에어컨을 안켤 수가 없어요. 그래서 저처럼 여름 감기 걸리신분들 꽤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게다가 지난주에 수영장, 계곡에서 너무 오랫동안 놀아서 바로 감기에 걸려 버렸네요..
지금 감기 3일차인데 더 심해지는 느낌이라 
감기에 좋은 음식 등을 찾아보면서 빨리 나으려고 노력하는중이에요~ 
저는 지금 증상이 잠을 잘때 기침이 너무 심하더라고요~ 그래서 기침에 도움되는 음식을 찾아봤어요! 그랬더니 역시나 생강이 나오더라고요. 오늘은 생강차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자그럼 포스팅 시작합니다~! 

 


생강차의 효능 
1.감기에 도움
다들 많이 들어보셨죠?? 생각이 면역력의 도움이 된다는 걸요~! 
우선 생강에는 진저롤, 진지베렌 등의 성분이 염증과 가래를 없애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감기 초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소화 기능 개선
생강의 진지베렌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 시켜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 몸의 염증을 가라앉힐 뿐 아니라 구역질을 진정 시키고 몸의 경련을 완화시킵니다. 그래서 입덧이 있는 임산부들한테도 생강차가 도움이 됩니다. 

 

 

3.붓기 제거 
생강차는 체내 수분 공급을 돕고 각종 독소 및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담즙 분비를 촉진해 피 속의 콜레스테롤이 재 흡수 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의 뭉친 혈전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 추출물이 콜레스테롤 저하제인 
아토르바스타틴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춘다고 밝혔습니다. 

 

5.관절 통증 완화
생강은 항염 효과가 있어 관절통과 뼈 건강에 좋고 관절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