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오렌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enrong912 2021. 4. 19. 18:5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오렌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먼저 오렌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노화 방지
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오렌지 100g당 40~60mg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우선 비타민C는 다들 아시겠지만 피부에 정말 좋은 비타민이죠!
피부 탄력, 노화방지에 효과적이고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효능도 있죠!
그리고 피로회복에도 좋고 황산화 효과가 있어 면역력 향상의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2.변비 예방
오렌지 칼로리는 130g에 약 80kcal라고 합니다. 낮은 열량과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줍니다.
그리고 장운동에 좋은 펙틴 성분이 있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라고 하네요!
어쩐지! 지난주말에 제가 오렌지를 많이 먹었거든요~ 그랬더니 화장실을 정말 많이 갔어요!
당류가 많아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해가 될 수 있다는것도 명심하세요!

 

3.요로결석 예방
구연산은 소변을 알카리성으로 바꿔주며 결석이 생기는걸 방지해줍니다.
그래서 오렌지를 드시면 요로결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혈관 건강
오렌지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암세포 성장을 막아주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항암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피를 맑게 해서 심장질환이나 뇌경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위기능 강화
오렌지 효능은 껍질에도 있는데요, 오렌지 껍질에는 위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헤스퍼틴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껍질을 깨끗이 씻어 말려 먹으면 위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6.스트레스 완화
오렌지에 함유된 비타민C 가 스트레스를 받을때 나오는 호르몬인 코르티솔 혈압을 정상적으로 해주는
역할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완화와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