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맛집

경기광주맛집-방자네 남원 추어탕 (초월맛집)

enrong912 2021. 8. 17. 16: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 부모님과 함께 방문한 추어탕집 리뷰를 들고 왔어요~!

아주 오래전부터 다녔던 추어탕 맛집 단골집이고요~ 아마 이곳의 단골이 된지도 5년 이상이 넘은거 같네요~~

경기도 광주로 이사를 오게 되면서 아빠 직장과 가까운 맛집을 찾아다니면서 알게 된 곳이에요~

봄, 여름에 가끔씩 주말마다 부모님과 드라이브를 하고 나서 점심으로 추어탕 한그릇 하고 집에 돌아 왔던 기억이 나네요~^^

 

방자네 남원 추어탕은 경기광주 초월읍에 위치해 있어요~!

▼▼주소 및 영업 시간▼▼

주소:  도로명주소 광주시 초월읍 경충대로 1328

           지번주소 광주시 초월읍 대쌍령리 368-1

연락처: 031-766-5233

영업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9시까지 였던거 같아요!

분명 매장에 표기 되어있었는데 잘 기억은 안나네요~ 근데 한가지 기억나는건 

아침 7시 부터인건 정확히 기억해요! 왜냐면 우와 여기 완전 일찍 오픈한다 이생각 했거든요!

매장 입구인데요. 입구 앞에 놓여져 있는 테이블은 식사후 커피 한잔 하고 갈 수 있게 만들어 놓으신거 같아요!

메뉴입니다! 갈추어탕은 갈아서 나오는 추어탕이고요! 통추어탕은 통으로 나오는 추어탕이에요! 저희 가족은 항상

갈추어탕을 먹는데, 아빠가 이번에 갔을땐 다음번엔 통추어탕도 먹어봐야겠다 하시더라고요~ 갈추어탕 만큼 통 추어탕도 맛있을거 같대요! 근데 저는 통추어탕은 먹기가 좀 불편할거 같단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있어요~ 왕돈까스랑 치즈 돈까스! 

우리 가족이 이집의 단골인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우선 추어탕을 주문하면 이렇게 막걸리가 무료에요! 

당연 아빠는 운전을 해야해서 못드시지만 엄마랑 저는 항상 올때마다 막걸리 한주전자씩 하거든요! 제가 막걸리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여기 막걸리 달짝지근하니 너무 맛있어요! 

운전때문에 막걸리를 못드시는 아빠는 항상 밥 다먹고 막걸리 페트 한병을 포장해서 집에가서 드세요 ㅎㅎ

그만큼 이집 막걸리 진짜 맛있거든요!

 

 

저희가 방문했던 지난주 일요일에는 가게에 손님이 한명도 없었어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고 간 탓도 있었고 휴가 기간이랑 겹쳐서 손님이 많이 없었던거 같아요! 요즘 밖에서 밥먹는것도 사실 좀 무섭잖아요~ 근데 지난주에는 손님이 없었어서 안심하고 맛있는 식사를 했던거 같아요!

짠 !! 막걸리는 이렇게 양은사발에 먹어야 제맛인거 아시죠?? 저랑 엄마는 저 주전자로 두주전자를 먹었어요!! ㅎㅎ

이건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인데요, 김치, 깍두기, 콩나물, 낙지젓갈, 부추, 다진마늘과 다진 고추입니다. 

다진 마늘이랑 고추 그리고 부추는 추어탕에 넣어서 먹고요 나머지는 기본 반찬이에요~

 

 

이집은 낙지젓갈도 엄청 맛있어요~ ! 낙지젓갈도 따로 판매하시더라고요~ 밥이 솥에 나오는데 밥을 먼저 퍼서 추어탕이랑 먹고 솥에다가 물을 부어 누릉지 먹을때 저 젓갈이랑 먹으면 완전 꿀맛이에요!

그리고 김치랑 깍두기요! 저는 국밥이나 이런 종류의 음식을 먹을때 김치보다는 깍두기를 더 많이 먹거든요!

근데 깍두기도 정말 맛있었어요! 이런 국밥집 같은 식당은 김치랑 깍두기가 맛있어야 잘되는거 아시죠??

깍두기 완전 제스타일 이였어요~!

짠! 추어탕이 나왔습니다. 걸쭉하게 몇 숟가락 건더기와 함께 먹다가 밥을 말아 먹었는데 막걸리를 너무 많이 마신 탓인지 조금 남겼었어요~ 사진 보니깐 또 먹고싶어지네요~!

 

 

그리고 이건 추어튀김입니다. 추어튀김은 서비스로 몇개씩 항상 주시더라고요~ 추어튀김도 엄청 맛있어요!

예전엔 따로 추어튀김을 시켜서 먹었었는데 양이 많아서 인원이 많지 않은 이상 다 남더라고요~

그래서 서비스로 주시는 추어 튀김으로 맛만 봤어요!

이렇게 솥으로 밥이 나오는데 저기 있는 밥을 덜어서 밑에 누른 밥을 누릉지로 해서 누릉지까지 먹으면 정말 한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요!!!  말복은 지났지만 뭔가 추어탕으로 몸보신 한 느낌이였어요! 더 건강해진 느낌이랄까?

맛 좋은 음식 먹고 건강도 챙기고 가족과 보낸 행복한 주말이였네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