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수영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기 - 수영 운동효과

enrong912 2022. 9. 1. 07:46
728x90
반응형

수영의 운동효과와 칼로리 소모량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제가 8월부터 수영을 끊어서 수영을 다니고 있어요! 코로나 이전에 2개월간 수영을 배운적이 있는데 코로나때문에 몇년을 못다니다가 이번에 수영장 개장을 한곳이 많아서 수영을 끊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수영 칼로리 소모량과 수영의 운동 효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수영 칼로리 소모량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영 칼로리 소모량
수영은 1시간에 700칼로리가 소모 된다고 해요. 수영은 전신운동으로 칼로리 소모가 정말 큰 운동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수영은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나이드신 분들이 수영으로 운동을 많이 하는거 같아요.
제가 다니는 수영장에도 연령대를 보면 50~60 회원들이 가장 많은거 같아요.

수영의 운동효과
수영은 전신 운동으로 어느 한 부위만 운동이 되는게 아니라 몸 전체를 이용하여 하는 운동이다. 특히 물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뼈 관절에 부담이 적습니다. 수영은 상당한 체력을 요구하는 운동이에요. 특히 물의 저항력을 이겨내며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근육 형성, 몸의 균형에 좋은 운동입니다. 그리고 수영은 전신 운동이라 균형 있는 몸매를 만들기 참 좋아요.

이렇게 수영 칼로리 소모량과 운동효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는 8월에 이어 9월에도 수영 다니면서 화이팅 하려고요!!
9월이 시작되었는데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졌어요.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요 코로나 조심하세요~ 오늘도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