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자취요리- 스팸김치찌개 만들기

enrong912 2022. 7. 31. 09:4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며칠전 집에서 스팸김치찌개를 만들어봤어요. 저는 진짜 김치 없이 못사는 김치귀신이거든요! 그런데 본가에서 작년에 담궜던 김장김치가 정말로 맛있게 익어서 주말에 가져왔는데 김치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래서 이번주에 또 가서 가져올 예정이에요 ㅎㅎ 

 

레시피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제가 만들어 먹은 방법 공유 하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어요 (부끄부끄)

재료는 다들 아시죠? 냉장고 털이 ㅋㅋㅋㅋㅋㅋ 집에 마침 양파가 있었고, 팽이 버섯이 있었어요. 이 두놈도 없었더라면

저는 그냥 김치랑 스팸 때려 넣고 김치찌개를 끓였을거에요 ㅎㅎ

 

만드는방법 

1. 양파를 먹기 좋게 손질한다. 

2. 팽이 버섯 밑둥 부분을 잘라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 놓는다. 

3. 김치를 준비한다. 

자취생 필수템 스팸

4.스팸을 준비한다. 스팸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바로 이렇게요!! 저 옛날에는 스팸 별로 안좋아했는데요. 자취하면서 스팸만한 밥반찬이 없더라고요 ㅎㅎ

5.냄비에 물을 붓고 끓인다. 물이 조금씩 끓기 시작하면 적당량의 김치를 넣는다. 

6. 김치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재료들을 투하한다. 양파, 팽이버섯, 스팸 그리고 청량고추 !

 

저는 김치찌개 해면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았어요. 김치찌개 끓일때 간을 따로 안하는 편이에요 왜냐면 김치에 이미 간이 되어 있고, 그냥 참치만 넣어도 그냥 스팸만 넣어도 근사한 김치찌개가 완성되더라고요~

그래서 따로 양념은 하지 않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엄청 간단하고 쉽죠?? 자취요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