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맛집

경기광주맛집-한정식 맛집 흙토담골 (feat.한옥분위기최고)

enrong912 2021. 11. 10. 22: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가본 한정식식당 중 단연 최고였던 경기도 광주 퇴촌에 위치한 

한정식집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지난주 일요일에 방문을 했고요. 3시정도에 도착을 했는데도 제 앞에 웨이팅하고 있는 팀이 

9팀이나 있었어요 ~ 3시 도착이였는데 웨이팅이 9팀이나 있다는건 정말 유명한 식당이라는 거겠죠?

 

위치: 경기 광주시 퇴촌면 석둔길 3구(지번) ,퇴촌면 영동리 333-3 (지번)

영업시간: 매일 11:00~21:30까지 

주차장 있음 예약 불가능 

들어가는 입구부터 심상치가 않아요 너무 이쁘지 않나요?

웨이팅 하는동안에도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너무 좋았어요~

한옥집으로 너무 잘꾸며 놓았더라고요~ 

 

 

식당 옆쪽으로 보면 이렇게 장독대도 엄청 줄지어 있었는데, 너무 멋스럽지 않나요?

 

음식점 외부 주변으로 멋드러진 소나무들도 많고 꽃도 많았는데, 꽃에 벌이 엄청 많아서 

꽃사진을 많이 못찍은게 살짝 아쉽긴하더라고요~

한참을 사진찍으면서 주변 구경을 하다보니 벌써 저희 차례가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얼른 들어갔죠!

 

 

메뉴판

메뉴는 4가지 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저는 저날 3번정식인 꽃게간장게장 정식을 주문했어요!

역시 간장게장은 어딜가나 가격이 비싸더라고요 

그래도 엄청 맛있게 잘 먹었어요!

식기도 도자기 식기와 놋그릇이라고 하나? 이렇게 준비되어 있는데, 수저도 엄청 무거웠어요!

뭔가 고급짐이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자리에 앉으니 저렇게 파티션 대용으로 병풍을 세워 놓으셨더라고요 진짜 멋스러웠어요!!

자리 뒷편으로 큰 창이 하나 있는데, 한옥뷰라고 해야하나?

진짜 뷰맛집이에요 ! 

밥먹는 내내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부모님 모시고 꼭 한번 더 오고 싶었어요~

 

 

벽지도 한지로 되어있고 , 등은 라탄소재의 등으로 되어 있는데 라탄도 한옥이랑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대망의 간장게장입니다. 게장정식은 2인부터 주문 가능하고요~

게장은 1인 1마리씩 나와요~

짠! 반찬이 열가지 이상 나오는데 나물 반찬이 좀 많았던거 같아요~

근데 나물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요! 맛없는게 하나도 없을정도로!!

 

 

나물 이름은 잘 모르겠는데 요기 위에 있는 나물 무침이 진짜 맛있었던거 같아요!

저는 한식을 정말 사랑하는데 , 특히 이렇게 반찬 많이 나오는 한정식집이 정말 좋더라고요~

나이가 들면서 더 한식을 사랑하게 된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밥은 돌솥밥으로 나와요~ 밥을 밥공기에 미리 퍼서 먹고난뒤 뜨거운물을 부어서 

나중에 누룽지 먹는 그맛 !! 다들 아시죠? 진짜 꿀맛인거?

반찬도 많고 밥도 많아서 누룽지를 많이 못먹었는데 지금 또 생각나네요!!

다음엔 꼭 부모님 모시고 가보려고요~^^

게장정식말고도 다른 정식도 맛있을거 같네요~

 

경기도 광주에 거주 하시는 분들 꼭 한번 들러보세요~

정말 분위기도 좋고 맛도 있답니다. 

지금까지 내돈내먹 경기광주 한정식 맛집 흙토담골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