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뷰티

디자이너 브랜드 분크 가방 추천

enrong912 2021. 7. 26. 16:0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롱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갖고싶은 분크 가방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 

우선 분크는 석정혜 디자이너 브랜드라고 합니다. 저는 유튜브 패션 채널을 통해 명품가방 말고 디자이너 브랜드의 가방을 추천해주는 그런 컨텐츠에서 분크라는 브랜드를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그 이후로 주변 지인들이 하나둘씩 구매하는걸 보고 나도 하나 구매 해볼까? 라는 생각을 했었던거 같아요.

처음 접했을때도 색감도 엄청 다양하고, 디자인도 이쁘다고 생각 했던 브랜드 가방중에 하나였어요!

 

 

 우선 베스트셀러 제품 몇가지와 제가 갖고싶은 제품 한가지를 가져와봤는데요. 

하프문스트라이크도트

이건 지금 분크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디자인의 가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프문 스타일의 가방이 또 요즘 많잖아요~ 분크에도 이렇게 귀엽게 만들어서 선보였더라고요 가격은 295,000원으로 그렇게 크게 부담가는 정도는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 친구가 이번에 구매해서 봤는데 너무 귀엽고 이쁘더라고요~ 가방 자체가 크진 않았던거 같아요~ 그래도 꽤 많은 양의 물건들이 들어가는거 같아 보였어요!

 

 

페탈호보

이 제품도 베스트 셀러에 포함되어 있는 가방이더라고요~ 이것도 아는 동생이 구매해서 가지고 다니는걸 봤는데 

디자인도 이쁘고 엄청 편해보였어요~ 데일리로 가지고 다니기 참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가방 자체가 조금 깊어서 수납이 엄청 많이 되는거 같더라고요~ 얘는 홈페이지에서 보니깐 가격이 365,000원 이였어요!

 

 

오캄디롯트숄드스몰

제가 좀 각진 스타일의 가방을 좋아하거든요~ 근데 분크에는 그렇게 딱 각진 스타일이 그렇게 많지 않았던거 같아요~

그중에 제일 맘에 들었던 가방인데요 , 색상은 검정, 레드 , 베이지 이렇게 세 가지였던거 같고 가격은 325,000원으로 측정되어 있었어요. 엄청 깔끔하고 데일리로 매일 가지고 다니기도 좋을거 같고 어떤 스타일에도 다 잘어울릴거 같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했어요. 

 

우선 오늘은 이렇게 세 종류의 가방만 들고 왔는데, 분크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엄청나게 다양한 디자인의 가방을 볼 수 있더라고요~ 디자인도 다양하고 색감도 엄청 다양해서 뭘 사야할까 고민이 되고 다들 하나같이 다 이뻐서 딱 한가지만 고르기 힘들 정도였어요 ㅎㅎ

 

 

오늘 분크 가방에 대해 서치를 하면서 분크의 오너인 디자이너 석정혜님에 대해서도 조금 알아봤는데요!

석정혜 디자이너는 원래는 사실 가방 디자이너가 아닌 주얼리 디자이너로 패션계에 발을 들였다고 합니다. 

처음 주얼리 디자이너를 시작했을 때는 돈도 많이 벌었다. 한섬의 시스템 마인, 미샤의 전체적인 액세서리 ODM을 진행하면서 금속 관련 디자인 외주와 제작을 시작해 나중에는 의류에 들어가는 벨트, 버클 부자재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었고, 하청 업체인데도 브랜드를 골라가면서 일했고 주문이 많을땐 월 4억5천만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사람 같아요! 그렇게 ODM을 10년 가량 하고 그만두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유는 수공업으로 비즈를 꿰어 목걸이 팔찌를 만드는 것이 너무 힘들기도 했고, 매출도 너무 적어서 가방 디자인을 시작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액세사리 디자인은 그만두게 되었다고 하네요.

국내 브랜드 가방 중 한때 정말 잘나갔던 쿠론 또한 석정혜 디자이너 브랜드라고 합니다. 오늘 분크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면서 새로운 사실들을 많이 알게 되네요. 쿠론을 설립한 뒤 코오롱 FnC에 매각해 매출이 약 1000억원 규모 브랜드로 성장시킨 인물입니다.  

 

 

브랜드명 분크(vunque)는 이탈리아어로 '어디에서도'라는 뜻을 가진 'Ovunque'라는 단어에서 착안했다.

가방 잠금 고리 부분은 분크의 엠블럼인 면도칼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만들어 포인트를 줬다.  이 엠블럼이 분크의 시그니쳐라고 할 수 있죠. 처음 석대표는 분크는 기존 브랜드와 달리 새로운 판매 방식을 시도했었죠. 백화점에 입점하지 않고,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함으로써 수수료와 매장 인테리어 등에 소요 되는 비용을 절감하는 비즈니스를 선택했었다고 해요. 하지만 현재는 분크가 여러 백화점에 입점 되어 있습니다. 아마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분크 대표인 석정혜 디자이너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728x90
반응형